[장안초]아람단, 멋진 활동의 시작! 선서합니다!

2017년 4월 18일 화요일 서울장안초등학교(교장 양경희)에서는 아람단의 선서식을 실시하였습니다. 서울장안초등학교(교장 양경희)에서는 4월 18일(화) 오후3시부터 본교 체육관에서 아람단 선서식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선서식은 아람단 신규, 기존단원이 활동의 시작을 다짐하는 자리로 책임지도자이신 교장선생님, 부책임지도자이신 교감선생님, 그리고 전임 지도자 선생님들과 학부모님이 함께 참석하였습니다. 국민의례와…

[화양초]약속해요! 자랑스런 화양아람이(2017 화양아람단 선서식)

2017년 4월 19일 2시부터 서울화양초등학교(교장 이양순) 강당에서 44명의 아람단원이 한자리에 모여 2017학년도 화양아람단 선서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구단원 20명에 신입단원 24명이 새로 가입하여 총 44명으로 구성된 화양아람단은 작은 학교의 큰 아람단으로 그 역할이 더욱 커지게 되었습니다. 3일 동안 아침시간을 이용하여 꾸준히 연습한…

[화양초]자기 발견을 위한 내면으로의 여행 -학부모 평생대학(에니어그램)

서울화양초등학교(교장이양순)는 2017년3월15일부터 4월19일까지 매주 월요일 학부모님과 인근주민들을 대상으로 에니어그램 강좌가 6회에 거쳐 열렸습니다. 에니어그램이란 아홉가지로 이루어진 인간 성격 유형과 유형들의 연과성을 표시한 기하학적인 도형으로 아홉이라는 뜻의 희랍어 에니어(ennea)와 그림이라는 뜻의 그라모스(grammos)에서 유래한 것으로 즉 아홉 개의 점으로 이루어진 그림이라는 뜻으로…

(경일초)진짜 어른이 되어 볼 수 있는 직업체험 현장학습

서울경일초등학교(교장 홍영복) 2학년 전교생은 4월 19일(수)에 잠실에 위치한 키자니아로 진로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키자니아는 어린이들이 현실세계의 직업을 체험하며, 진짜 어른이 되어 볼 수 있는 어린이 직업 체험형 테마파크이다. 그 곳에서 학생들은 성우, 경찰관, 판사, 기자, 패션모델, 제빵사 등을 비롯한 90여 개의 직업…

[신자초] 신나고 재밌는 하루 (1학년 현장체험학습)

          서울신자초등학교(교장 변명희)에서는 2017년 4월19일(수)에 1학년 학생들이 서울상상나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화창한 봄날 설레는 마음으로 도착한 상상나라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였습니다. 전자투표 해보기, 쓰레기 분리수거 원리 알아보기, 물로 이용한 공 옮기기 등 과학 원리를 통하여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2017년도 상반기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 연수 실시

□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득)은 2017년 4월 19일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급식소위원회 및 급식모니터요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친환경 급식에 대한 이해 증진 및 학생건강관리 제고를 위한 「2017년도 상반기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 연수」를 실시했다.   □ 각급 학교에서는 열린 학교급식의 일환으로 해당 학교 학부모들이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