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이 행복한 광진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작성자
학교명
첨부파일 : 협약1.JPG
첨부파일 : 크기변환_155844.JPG
첨부파일 : 협약2.JPG

▢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득)은 2017. 5. 23.(화) 광진구청 구청장실에서 아동이 행복한 광진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광진구청(구청장 김기동), 광진경찰서(서장 곽정기), 굿네이버스서울성동지부(지부장 홍선교) 4개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1

▢ 이 업무협약은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아동이 행복한 도시, 아동의 기본권리가 보장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노력한다는 취지로 체결되었다. 유니세프에서는 18세 미만의 모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로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지정한 아동의 4대 권리(생존·보호·발달·참여)를 실현하는 도시를 아동친화도시로 인증하고 있다.

협약2

▢ 업무협약의 협력 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째,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학생, 학부모 대상 아동친화도 조사 및 아동권리교육에 관내 학교가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둘째, 광진구는 유엔아동권리협약을 기반으로 아동 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해 협약기관과 상호 협력하여 ‘아동친화도시(Child Friendly Cities)’를 조성한다.

셋째, 광진경찰서는 아동학대(폭력)예방 및 홍보, 아동학대 의심사례 접수 시 조사 실시 및 범죄로부터 아동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노력한다.

넷째, 굿네이버스 서울성동지부는 광진구 내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사업에 협력하고, 아동권리 교육 및 홍보 등을 지원한다.

 

▢ 이번 협약은 체결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며, 종료 1개월 전까지 어느 일방의 해지 통보가 없는 경우, 3년간 자동 연장되는 것으로 본다.

 

▢ 협약체결에 따라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광진구에 소재하는 모든 유․초․중․고교가 원생․학생․학부모 대상 아동친화도 조사(유니세프 시행) 및 아동권리교육과 보호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 홍보 및 교육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교육협력복지과 (이병일) 연락처 : 2286-378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 매우 불만족

Creative Commons License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 의해 작성된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웹사이트는 크리에이트브 커먼즈 저작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특별시 성동광진교육지원청.